노력항여객터미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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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배트걸 조회 4회 작성일 2020-09-15 20:08:27 댓글 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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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제주도 배편] 내차로 제주도가기, 장흥노력항여객터미널에서 장흥노력항-성산항 이동하다.

[제주도 배편] 내차로 제주도가기, 장흥노력항여객터미널에서 장흥노력항-성산항 이동하다. http://e6e3.com/220759907515
엠씨더맥주 : 박석규 지금은 장흥-제주 없어짐
박석규 : 요금은얼마나?

장흥 노력항 개발 본격화

전남 장흥과 제주를 잇는 \r
여객선 오렌지호가 멈춘지 \r
5년이 지났습니다. \r
활기를 잃은 장흥 노력항이\r
새롭게 개발된다고 합니다.

[뉴스투데이] 불 꺼진 장흥 노력항-R (160826금)

호황을 누리던 장흥 노력항의 제주항로가 누적 적자로 멈춰선 지 오랩니다.
연내 재취항이 불투명해지면서 숙원사업인 연안항 지정도 어려운 상황입니다.

문연철 기자가 보도합니다.
◀END▶
◀VCR▶
지난해 10월 말부터 운항을 중단한
쾌속선이 결국 노력항을 떠났습니다.

선사측이 대마도 항로에 오렌지호를
투입하기 위해 이달 초 부산으로 빼냈습니다.

운항 손실금 지원까지 검토하며 재취항을
애쓰던 장흥군 대책이 물거품이 된 겁니다.

노력항과 제주 성산항 노선은
연 평균 45만여 명이 이용해 지역 경제에
효자 노릇을 해왔습니다.

그러나 항로가 중단되면서 노력도 연안항
지정을 위한 심의도 무기한 연기됐고,

제4차 노력도 도서개발사업에도 차질이
우려되는 실정입니다.

◀INT▶ 김복실 장흥군의장
"지금 배가 멈춰 장흥군민은 물론 회진어항 경제가 말이 아닙니다. 앞으로 배는 꼭 띄워야
합니다."

장흥군이 대안으로 6천 톤급 카페리선 유치도
적극 고려하고 있지만 이번엔
열악한 항만시설이 걸림돌입니다.

◀INT▶ 김충남 장흥군 해양수산과장
"어떤 선사든지 우리 군과 입장을 함께 한다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해 노력항 재운항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힉입니다."

백억 원 넘는 예산을 쏟아부어 개발했지만
불과 5년 만에 불꺼진 항구로 전락한 노력항..

(S/U) 쾌속선이 운항을 중단한 지 벌써
열달 째입니다.

여태 이렇다할 해법을 찾지못해
연안항 지정에도 빨간 불이 켜졌습니다.

MBC 뉴스 문연철입니다.//

..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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